POSCO 에버그린 벽화재능봉사단
지역 20여곳 다양한 벽화 수놓아
지역 20여곳 다양한 벽화 수놓아
지난 2018년 창단돼 마을, 학교, 어린이 시설, 청소년 시설 등 20여개의 다양하고 아름다운 벽화로 지역사회를 아름답게 색칠하고 있는 POSCO 에버그린 벽화재능봉사단(단장 이강복).
올해는 광양YMCA와 연계해 서천변, 광양중학교, 옥곡 매봉마을, 옥곡 이천마을, 광양 내금마을 등에서 벽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6월과 7월 초까지 어린이들에게 벽화로 꿈과 사랑을 전하기 위해 금호동 지역에 있는 지역아동센터에서 특별한 벽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6월 초에 지역아동센터 계단 벽면에 벽화 밑그림을 그렸고, 6월 중순에는 색칠하기, 6월 말에는 벽화 채색 수정 및 마무리, 7월 초에는 코팅 작업으로 한 달 만에 벽화를 완성했다.
벽화재능봉사단은 이번 지역아동센터 벽화완성을 위해 주말과 퇴근 이후 시간을 활용해 총 15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강복 봉사단장은 “벽화 소재를 자연 속에서 부엉이, 고래, 거북이 등이 행복한 표정을 짓고 있는 그림으로 정했는데 벽화를 보는 아이들의 미소에 보람을 느낀다”며 “특히 지난 6월 색칠하기 봉사활동에 광양시가족센터 청소년 동아리 회원 20여명이 동참해 줘 뜻 깊었다”고 말했다.
한편 POSCO 에버그린 벽화재능봉사단은 지역민들을 응원하고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줄 벽화를 그릴 봉사자를 수시 모집 중이다.
봉사단 가입을 원하는 시민은 (광양YMCA 061-791-133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