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주위를 둘러보면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참 많다. 코로나 펜데믹 이후 운동에 대한 인식이 많이 달라졌고 이젠 개인의 면역, 건강이 다른 일들보다 더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몸의 근육을 키우는 웨이트트레이닝, 몸을 이완시키고 정신을 수양하는 요가, 재활과 자세교정에 좋은 필라테스, 수영, 클라이밍 등 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운동의 분야도 무척 다양하다.
오늘 소개할 곳은 우리 몸을 바로 세우는 운동, 필라테스를 더욱 특별하게 배울 수 있는 곳, 엠앤피 필라테스(대표 황재우)이다.
필라테스는 재활과 자세 교정의 목적으로 신체 유연성, 근육을 발달시키는 운동으로 요즘 각광을 받는 분야이다. 엠앤피 필라테스는 지난해 12월에 문을 열고 광양 시민들과 만나고 있다.
이곳이 다른 곳보다 특별한 점은 바로 전문 물리치료사들이 운영하는 보건복지부의 인증 필라테스 센터라는 점이다. 실제로 황재우 대표는 물리치료학을 전공하고 병원에서 오랫동안 물리치료를 현장에서 시행했으며 도수치료, 척추측만증 교정운동, 스포츠마사지 1급 자격 등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가다.
엠앤피 필라테스에서는 물리치료사가 현장에서 만난 환자들을 치료한 경험에서 비롯된 물리치료의 재활 운동, 도수 프로그램을 필라테스에 접목해 수강생 개개인의 몸 상태에 맞춰 지도를 하고 있다. 3D 전신체형분석 시스템의 데이터와 물리치료사의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한 후 개선해야할 부분들을 중심적으로 수업이 진행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잘못된 자세로 인한 체형의 틀어짐, 거북목, 요통, 어깨 통증 등 다양한 신체 문제에 대해 전문적인 접근이 가능해 이곳을 찾는 수강생들의 만족도 높다고 한다.
황재우 대표는 “병원에서 오랫동안 근무를 하면서 실제로 몸이 많이 상해 많이 힘들었었다”며 “망가진 몸의 회복을 위해 필라테스를 시작하고 오랫동안 수련을 하면서 통증 개선은 물론 건강을 회복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실제로 몸이 좋아지는 것을 겪게 되니 필라테스 분야에 대한 심도 있는 공부를 하고 싶어 발을 내딛게 됐다”며 “오랫동안 공부해온 물리치료와 필라테스를 접목하니 일반적인 재활보다 훨씬 더 효과적인 운동효과를 낼 수 있었다”고 계기를 전했다.
황 대표는 “50대 남자 회원님의 경우 허리 통증으로 일상생활에서 많은 불편함을 호소하셨지만 꾸준하게 필라테스를 하면서 좋아지는 케이스를 보면 정말 큰 보람을 느낀다”며 “체형 분석과 상담을 통해 수강생의 몸 상태를 정확하게 체크하여 단계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엠앤피 필라테스는 스튜디오메이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100% 예약제로 운영된다.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하면 이용가능한 수업시간, 강사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날짜의 예약과 취소 등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황 대표는 “운동을 할 수 없는 상태면 운동을 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더 깊이 공부하고 더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엠앤피 필라테스
광양시 구마길 80-30 2층 엠앤피 필라테스
(사동 하나로마트 주차장 건너편 2층)
061-913-2600
예약 : 스튜디오메이트 어플리케이션
당일 2시간 이전까지 예약 가능
하루 전 취소/당일 예약 취소 불가
이혜선 시민기자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의 지원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