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조절해서 마음의 움직임을 억제하여 인간 본래의 고요한 마음으로 돌아가는 상태를 요가라고 한다. 요가는 인도의 정신수련법으로 동작을 통해 얻는 스트레칭 효과와 더불어, 정신을 수양하는 수련법의 일종으로 계승되어 왔다. 인도의 전통인 요가는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어디서나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다.
필라테스는 신체의 전 근육을 과학적으로 단련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몸의 복부부위의 안정과 신체전체의 균형을 추구한다. 또한 필라테스는 요가식의 아사나와 다양한 체조의 동작. 스포츠의 동작을 결합하여 매트나 기구 위에서 수련을 한다. 그 결과 전신 근육의 균형적인 발달과, 신체의 스트레칭 능력과 혈액순환의 향상을 가져오게 된다.
요가는 인도에서 유래한 건강법이고, 다양한 스트레칭과 호흡법. 명상을 중심으로 한 방법이다. 필라테스는 요가, 웨이트트레이닝, 스포츠, 발레 등의 원리를 종합하여, 독일인 죠셉필라테스가 만들어서 미국으로 이민하여 뉴욕에서 주로 보급한 건강법이다.
요가가 주로 매트운동을 위주로 한다면 필라테스는 다양한 기구와 매트와 소도구를 사용한다. 요가는 기본적으로 몸을 늘려서 멈추는 방식의 단련을 하는 반면에, 필라테스는 해부학적 운동에 맞추어서 동작을 반복하면서 단련한다.
요가와 필라테스는 모두 호흡을 중시하지만 기본적인 차이가 있다. 요가는 전통적으로, 수련자들의 경험에 입각한 호흡방법을 택하지만. 필라테스는 죠셉필라테스가 만든 호흡법을 기초로, 현대해부학과 운동과학을 기초로 한 과학적인 호흡법을 행한다,
요가와 필라테스가 대중적인 사랑을 받기 시작하면서 수많은 교육 관련 프로그램들이 넘쳐나고 있다. 그러나 일반인들이 전문적인 지식없이 시중에 나도는 자세 등을 어설프게 따라 하다보면 허리와 골반 등에 무리가 가는 사례도 있어 초보자의 경우 전문가의 도움이 꼭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오는 29일 새롭게 문을 여는 ‘라인요가&필라테스’에서는 10년 경력의 전문 요가 지도자 2명이 상주하며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수련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원적외선 탄소섬유 발열체 난방을 시공, 혈액순환과 노화방지, 만성피로, 통증완화, 공기정화 등의 효과를 누릴 수 있게 했다.
중마동 무등파크 사거리 파리바게트 2층에 자리한 ‘라인요가&필라테스’는 선착순 100명에게 3개월 등록시 1개월 추가 등록, 요가 매트타올 증정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기구 필라테스 등록시 2회 추가와 요가 1개월 무료 수강권이 주어지며 수험생에게는 2개월 등록시 1개월 추가 등록해준다.
구수정 ‘라인요가&필라테스’ 원장은 “몸의 균형을 되찾는 것만으로도 현대인들의 모든 통증과 질병의 원인이 되는 혈액순환, 배변장애, 스트레스 등을 완화할 수 있다”면서 “고객들이 행복한 삶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수련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위치 : 중마동 무등파크 사거리 파리바게트 2층
문의: 794-0075, 010-3169-70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