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새로운 기대와 희망 속에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아침 떠오르는 붉은 태양의 찬란한 빛처럼 힘찬 기운을 담아 뜻하시는 모든 일이 이뤄지는 희망찬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누구도 예상치 못했고 겪어보지 못한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위기를 시민 여러분들의 인내와 지혜, 각계각층의 연대와 협력 속에 슬기롭게 극복해 왔던 한 해였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극심한 경기침체, 유례없이 길었던 장마와 집중호우 등으로 시정 운영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다행히 시의회의 협조와 시민들의 성원, 그리고 1500여 공직자의 헌신적인 노력 등으로 그 어느 때 보다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습니다.
코로나19 등으로 정부예산 확보 여건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국비 예산을 4568억원(전년대비 1161억원, 34% 증가) 확보하는 역대 최대 성과를 거둬, 주요 현안사업 추진에 청신호가 켜졌습니다.
특히 오랜 염원이었던 가족형 어린이 테마파크 사업이 첫 삽을 뜨게 됐습니다. 또한 전략적이고 공격적인 투자유치로 34개 기업과 1조3742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금년에도 새로운 변화와 도전이 예상되는 격변의 한 해가 될 것입니다.“미래를 예측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미래를 창조해 가는 것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불확실성의 시대라고도 하는 코로나 시대에, 미래를‘예측’하기 위하여 시민 여러분과 발을 맞추어 함께 광양시의 미래를‘창조’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15만 광양시민과 1500여 공직자가 만들어 갈 행복한 광양의 밝은 미래를 위한 도전에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늘 건강과 웃음, 행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정리=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