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지장협, 지체장애인 대상 ‘한방 의료봉사’
광양지장협, 지체장애인 대상 ‘한방 의료봉사’
  • 김호 기자
  • 승인 2024.07.19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5굿모닝한방병원, 봉사 지원
마중물 헤어 봉사단, 협력 봉사

사)전남지체장애인협회 광양시지회(지회장 박현석)가 지난 17일 광양읍 소재 365굿모닝한방병원(원장 한관석)과 함께 지체장애인 50여명을 대상으로 의료 봉사를 진행했다.

지난 6월부터 진행해 온 이번 한방치료 봉사 활동은 ‘마중물 헤어 봉사단(단장 이근자 광양미용사회 지부장)’의 이·미용 봉사와 함께 진행됐다. 

한관석 원장은 “봉사활동을 진행하면서 만족해하는 장애인 어르신들을 보면 정말 보람있는 일을 하고 있다는 마음이 든다”며 “더 정성스럽게 치료해 드려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고 밝혔다. 

치료를 받은 한 지체장애 회원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친절하게 대해주고 어디가 어떻게 안 좋은지 찬찬히 물어본 뒤 침을 놔 주시는 모습에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근자 봉사단장은 “많은 곳에 봉사활동을 다녀봤지만 장애어르신들을 볼 때면 부모님 같은 마음에 더 신경 써서 머리를 예쁘게 다듬어 드리고 싶다”며 “만족해 하시는 모습들을 볼 때가 가장 행복하다”고 말했다. 

박현석 지회장은 “보다 더 많은 회원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할 수 있도록 매월 둘째주, 넷째주 수요일에 정기적으로 한방 의료봉사를 추진할 계획”이라며 “병원 일정상 다소 변경될 수도 있지만 매달 일정을 미리 공지해 많은 회원들이 혜택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전남지체장애인협회 광양시지회는 이날 사랑을 싣은 푸드트럭으로 자원봉사자들과 이용자 모든 분들께 시원한 음료를 제공했다. 

한편 굿모닝365한방병원은 면역, 통증 침 치료, 교통사고 후유증 클리닉, 수술 후 재활치료, 허리디스크, 수액치료, 피부고민, 비만상담 전문 병원이다. 

또한 60개 병상을 보유하고 물리치료실, 약재실과 탕전실 등을 완비해 최상의 치료환경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