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소방차 출동로 확보” 지금부터 시작합시다.
icon 김현산
icon 2012-03-15 01:34:38  |  icon 조회: 9870
첨부파일 : -
“소방차 출동로 확보” 지금부터 시작합시다.

매일매일 하루로 빠짐없이 언론을 통해 접할 수 있는 소식이 있다면 바로 화재와 구조·구급관련 사건사고 일 것이다. 실제로 화재나 구조구급의 피해정도에 따라 보도되지 않는 것을 감안할 때 이 같은 사건 사고는 우리생활에 큰 위협이 되고 있으며 직적접인 피해 당사자와 그 가족들은 엄청난 고통과 시련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현재 소방방재청 주관으로 소방차 출동로 확보를 위해 여러 가지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나 출동로 확보 문제는 그리 간단치 않다. 상가밀집지역, 주택가이면도로나 골목은 말할 것도 없고 아파트 주차장에도 이중주차로 소방차 진입 자체가 불가능한 곳도 있는 실정이다. 정책적으로 불법 주·정차에 대한 단속권을 가 지방자치단체 소방서에 주었고, 또한 주택 및 상가밀집지역, 아파트 등 주차난이 심각한 지역에 대한 소방차 출동로 확보 및 소방차 길 터주기 홍보를 실시하는 대국민 공감대형성에 주력하고 있다. 자신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주·정차금지 구역에 주차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하고 골목길 등에 부득이하게 주차를 할 경우 소방차가 통과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해 소방차가 신속히 도착하여 인명피해 및 재산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지금부터라도 노력해 주어야겠다. 사실 우리 소방인력으로만 전 국민을 화재 등 사고로부터 안전하게 지키기란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일이지만 온 국민들의 참여와 그 노력 여부에 따라 그 피해를 최소화 시킬 수 있으므로 보다 적극적인 동참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화재 등 사건 현장까지 5분안에 도착한다면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고 애써 땀 흘려 일궈놓은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데 그 반대의 상황이라면 어떻겠는가? 그 만큼 소방 출동로 확보는 우리에게 중요한 역할을 하는 생명로와 같다.

우리 모두 지금부터 시작해보자! “소방차 출동로 확보”, “ 소방차 길 터주기” 운동에 참여하는 개개인의 의식변화를 통해 나 자신은 물론이거니와 가족과 이웃에 대한 배려와 사랑을 시작배 보자. 대한민국의 안전사회를 위한 우리의 작은 노력을…….
2012-03-15 01:34:38
211.253.124.8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