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독자투고]생명로인 소방통로에 적극 동참합시다.
icon 광양소방서 김석인
icon 2012-02-03 08:04:09  |  icon 조회: 9743
첨부파일 : -
밤낮으로 기온차이가 심해짐에 따라 난방기구 사용이 빈번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크고 작은 화재 및 각종 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화재 발생으로 인명피해 및 재산피해가 생각지도 못할 정도로 많다. 한 순간의 실수로 전 재산, 옆에 있던 가족을 잃은 슬픔을 어찌 말로 표현할 수 있겠는가. 일 분 일 초라도 화재를 빨리 진화 할 수 있다면 가족을 지킬 수도 있고, 재산피해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화재현장에 빨리 도착하기에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다. 화재 신고를 받고 출동해보면 주택가 및 아파트 단지 내의 불법 주정차량 등으로 인해 소방차량이 진입하기 곤란한 경우가 많다. 특히 야간의 아파트 단지 내의 경우 더욱더 심하다. 정해진 주차 구획선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소방차량진입에 필요한 구역까지 주차하고 있는 것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아파트의 경우 인구 밀집 주거지역이므로 한 번의 화재로 다수의 인명피해 및 재산피해가 우려되는 곳이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더 확보되어야 할 것이 소방통로이다. 소방통로가 확보되어야만 화재현장에 재빨리 도착해 초기에 화재를 진화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소방통로 확보를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시민 개개인의 의식변화이다. 공공의 안전을 위해 주정차금지구역 및 소방차전용 구역 등에 차량을 주차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하고, 골목길 및 아파트 단지 등에 부득이 주차할 경우는 소방차량이 충분히 통과 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해야 할 것이다. 바로 이것이 내 가족과 이웃의 소중한 생명사랑을 실천하는 길이기 때문이다. 화재사고를 완전히 예방한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일이라 할 수 있겠지만, 그 피해 최소화를 하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들을 통해 국민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는 거룩한 사명을 실현 할 수 있을 것이다.

광양소방서 광영119안전센터 김석인
2012-02-03 08:04:09
211.253.124.6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