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폭설 이렇게 준비하세요!
icon 김향원
icon 2012-02-01 09:27:53  |  icon 조회: 9130
첨부파일 : -
눈이 많이 내리게 되면 도로와 골목 등에 쌓인 눈으로 인해 교통사고나 낙상사고 등이 일어날 수 있게 되는데, 모두 내 집 앞 눈치우기에 동참해서 사고에 미리 대비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외출을 가능한 자제하고 외출시에는 차량을 두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편이 안전합니다.
그럼 눈이 내릴 때의 안전요령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운전자는 눈피해 대비용 안전 장구(체인, 모래주머니, 삽 등)를 휴대하고, 커브길, 고갯길, 고가도로, 교량, 결빙구간 등에서는 서행 운전하며 차간 안전거리를 확보하여 브레이크 사용을 자제하며 브레이크 사용 시에는 엔진브레이크를 사용해야 합니다.
보행자는 외출을 자제하고 외출 시에는 미끄러지지 않도록 바닥면이 넓은 운동화나 등산화를 착용하고 미끄러운 눈길을 걸을 때에는 휴대전화 통화 및 주머니에 손을 넣지 말고 보온 장갑을 착용해야 하며 계단을 오르내릴 때에는 난간을 잡고 다니는 것이 안전합니다.
가정에서는 내 집 앞, 내 점포 앞 도로의 눈은 내가 치우고, 염화칼슘이나 모래 등을 뿌려서 미끄럼 사고를 예방, 노후가옥은 안전점검을 하여 붕괴사고를 예방하고 고립을 대비하여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해야 합니다.
출·퇴근 시에는 자가용 운행을 억제하고 대중교통(지하철, 버스 등)수단을 이용하여 교통 혼잡과 안전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연등안전센터 김향원>
2012-02-01 09:27:53
211.253.124.6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