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명품도시 건설에 최선
글로벌 명품도시 건설에 최선
  • 광양뉴스
  • 승인 2012.01.02 09:27
  • 호수 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웅 광양시장

용의 기운을 안고 2012년 임진년 새해가 힘차게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 소원성취하시기 바랍니다. 올해 우리 시가 국내외 정치경제적으로 나타날 충격을 완충 시켜나가면서 글로벌 명품도시로 성장 발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하며 2012년 시정운영 방향을 다음과 같이 밝히고자 합니다.

첫째, 광양르네상스를 통하여 도시의 품격을 높이겠습니다.
교육ㆍ문화ㆍ예술ㆍ체육 진흥으로 일등 광양시민의 자질과 품성을 함양시켜 나가고 ‘2012 광양 월드 아트 서커스 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하여 광양 르네상스를 이루는 촉매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매화문화 축제는 일본, 중국 등도 함께 참여하는 국제적인 행사로 확대하여 매실산업 발전은 물론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습니다.

둘째, 시민 모두가 함께 누리는 생산적 복지도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복지 확대로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사회 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고 ‘일자리 창출이 곧 복지’라는 정책기조로 따뜻하고 살맛나는 사회를 만들겠습니다. 또한 작년 시민의 날에 선포했던 ‘건강도시 광양’이 실현되도록 구체적인 실천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셋째, 산업·경제 활성화로 풍요로운 도시를 건설하겠습니다.
‘동포ㆍ서항ㆍ북산ㆍ남출’의 4대 성장 동력을 바탕으로 국가기간 산업의 중심도시로 힘차게 도약해 나가고, 국내 기업에 대한 전략적 투자유치는 물론해외 기업의 유치에도 심혈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넷째, 쾌적한 녹색성장 도시를 만들어가겠습니다. ‘그린 광양 그랜드 프로젝트’의 차질 없는 추진으로 자연과 산업이 조화를 이루는 도시여건을 만들고 백운산이 생명과 치유의 숲으로 가치가 극대화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섯째, 세계와 경쟁하는 맞춤형 시장농업을 육성하겠습니다. 광양 농업발전 6대 전략을 근간으로 농업ㆍ농촌ㆍ농민 3농 선진화에 박차를 가하고 강소농 육성으로 부강농촌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또한 기후변화에 대응하여 우리 시에 적합한 아열대 작물을 발굴하고 시험재배를 거쳐 새로운 소득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여섯째, 안정적 도시기반을 구축하고 자치역량을 강화하겠습니다. 중마 저류지 조성, 급경사지 정비, 저지대 침수대책 등 재난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행복 광양 1ㆍ2ㆍ5’ 운동을 적극 추진하고 시정에 대한 시민 참여 확대로 열린 행정을 펼치겠습니다.

아울러 인구 15만명 돌파에 따른 조직 개편을 추진하여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신기술 시대에 부응한 ‘스마트 행정’ 추진으로 행정의 질을 높여 나가겠습니다.

광양시는 대외적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갈 수 있는 중장기 목표지표를 설정하여 미래 우리시 환경 변화에 부응하는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이해와 동참을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