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광양만 바다연안에는 바다목장을 호수.저수지.강.하천에는 민물목장을~!
icon 바다목장
icon 2013-05-09 23:51:05  |  icon 조회: 6797
첨부파일 : -
항만과 공장들이 들어서 전까지는 어족자원이 풍부할대로 풍부했었지만 지금은 예전만도 못한 현실을 생각하면 마음이 아프지 않을수 없다.

어떻게 해서라도 광양만 바다연안에 물고기들이 많아질수만 있다면? 그것도 바다목장을 많이 조성할 뿐만 아니라 해안권역별로 동부해안, 중부해안, 서부해안, 태인도, 금호도(광양제철) 동부해안, 금호도 서부해안등으로 나눠 해수정화처리장을 만들어 광양만 연안 수질을 깨끗하게 만드는등 광양만의 물고기서식환경을 대대덕으로 개혁을 할 필요가 있을것으로 생각한다.

물론 저수지와 호수, 강, 하천에도 물고기들이 잘 서식할수 있는 일명:민물목장도 만들어 내수면어업을 더욱 더 발전시킬뿐만 아니라 연안이나 섬진강에 재첩목장을 만들어 광양의 해양수산환경을 지킬 필요가 있지 않겠는지?

인구 늘리는데 산토끼를 잡는데만 치중하여 집토끼는 어디가고 그러니 광양인구를 쉽게 많이 늘릴수 있으며 제철산업의존에서 다각화시대로 만들수 있겠는지? 생각해 볼 문제가 아닐수 없단 말이다.

김서식지였던 광양이었는데 지금 김생산량은 얼마일지 알수도 없으니 이거야 원 광양으로서 잃어버린것들이 너무나 많아 이전수준으로 되찾는데는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도 이를 되찾으려는 노력을 안하고 있으니 너무나 한탄스럽지 않겠는가?

광양이 살려면 전통산업을 살려야 하며 농림수산업을 더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으며 특히 공장들로 인해 폐수들, 생활하수등으로 인해 악화된 광양만 해양환경을 회복시키지 않고는 희망이 영영 없을것이며 갯벌도 남아 있는 곳이나마 지켜야 하고 물론 저수지,하천,강,호수의 수질을 잘 지키지 않으면 안될것이다.

물론 간척으로 인해 사라진 갯벌을 회복시키는데 시간이 걸리므로 필요하면 인공갯벌을 통해 갯벌생태계를 조속히 복원시키는 것도 절대 예외여선 안된다.

지금이라도 광양만 해양환경을 살려 대규모 바다목장을 조성하여 물고기들이 많이 놀수 있는 환경이면 얼마나 좋을련지? 이글을 생각하며 서로 머리를 맏대며 고민을 나눠야 할때다.
2013-05-09 23:51:05
211.176.255.13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