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겨울철 가스화재로부터 해방하기
icon 신영주
icon 2013-02-01 23:10:33  |  icon 조회: 6770
첨부파일 : -
겨울철 가스화재로부터 해방하기

계사년의 새해가 밝았다. 새로운 몸과 마음가짐으로 새해를 시작하는 시민들은 각자의 꿈과 희망을 이루기위해 분주하다. 이렇게 바쁜사회 일정속에서도 사건사고는 좀처럼 줄어 들지 않고 있다. 여러종류의 사건사고 중 필자는 우리 가정에서 빈번하게 일어날 수 있는 가스화재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한다.
가스화재예방을 위해 3가지에 대해 알아둘 필요가 있다. 첫 번째는 가스사용안전수칙이다. 가스불을 켜기전 가스냄새가 나느지 확인하고 창문을 열어 가스 연소시 필요한 공기가 들어오도록한다. 그리고나서 점화를 할때는 반드시 불이 붙었는지 확인한다. 사용이 끝난면 가스밸브를 잠근다. 평상시에는 이음새부분에 비눗물로 가스가 새지 않는지 수시로 점검한다. 둘째는 가스누출시 응급조치요령이다. 응급조치요령은 우선, 콕크와 안전밸브를 잠근다. 창문과 출입문을 열고 환기를 시킨다. 화기 및 전기기기를 사용하지 않는다. 도시가스회사에 전화하여 안전점검을 받는다. 셋째는 자율안전점검요령이다. 자율안전점검에 대한 사항으로 배관이 휘어지진 않았는지, 호스누출점검을 위해 비눗물 등으로 점검하여야 하며 가스 사용중 붉은 불꽃 상태가 계속되면 사용을 중지하고 신고를 해야한다.
매월 4일은 가스안전 점검의 날이다. 각 가정의 가스시설 자율점검으로 가스사고로부터 예방하고 가스점검을 반드시 실천하자. 가스화재예방은 그렇게 어렵지가 않다. 가스 안전 점검에 대해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실천한다면 겨울철 가스화재로부터 해방되지 않을까 한다.
2013-02-01 23:10:33
211.253.124.8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