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택시 ‘매화 콜’ 본격 운행
브랜드택시 ‘매화 콜’ 본격 운행
  • 이성훈
  • 승인 2012.09.24 09:35
  • 호수 4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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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9대 참여, 콜비 300원 인하

광양시는 선진 시스템을 도입한 브랜드택시 매화콜을 20일부터 본격적인 운행에 들어갔다.
매화콜은 총 411대의 택시 중 239대가 참여해 네비게이션, 디지털미터기, 카드단말기 등 첨단 장비를 장착하고, 통합콜센터를 구축했다.

매화콜의 전화번호는 762-0000과 792-0000의 2대를 이용하게 되며, 전화를 하면 매화콜센터에서 가까운 거리(500m~1㎞)에 있는 빈 택시들에게 문자를 보내고, 문자를 받은 택시들이 배차 신청을 하면,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택시에 배차 승인을 하게 된다.

김명호 교통행정팀장은 “브랜드택시 매화콜 운행으로 시민이 빠르고 편리하며 안전한 택시를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며 “운수종사자는 배차시간 및 공차거리 단축과 승객증가로 인한 수입이 증대돼 시민과 택시업계 모두가 만족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문의 762-0000, 79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