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ㆍ제주YMCA는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포스코 백운산수련관에서 광양YMCA 주관으로 신입직원교육을 실시했다. 신입직원 23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에서 YMCA는 현재 직면하고 있는 과제에 대해 같이 이야기 나누며 고민하고, YMCA 비전에 대해 이해하고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백운산 둘레길을 탐방하며 백운산지키기운동에 대해 토론을 하며 우리지역 포스코 광양제철소를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밖에 YMCA 운동에 대한 선배들과 토크콘서트, 분임토의 등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김정운 사무총장은“광양YMCA 주관으로 실시된 신입직원 교육에 많은 신입직원들이 참여하는 교육기회가 광양에서 진행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교육을 통해 YMCA를 조금 더 이해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동행이 되길 기도한다”고 전했다.
광양YMCA는 지난 25일 청소년문화센터 다목적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정기총회에서 지난해 사업을 평가하고 올해 사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주요 사업으로는 △시민소통 공감 토론회 △‘어울림’시민강좌 운영 △청소년 체험학습 △동네방네 스위치 ‘down’ 행복 ‘up’ △문화탐방 및 일손돕기 등이다. 이영민 이사장은 “광양YMCA가 지역사회와 함께 하고 지역에 새로운 비전과 길을 모색할 수 있도록 올 한해도 열심히 활동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광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