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GY솔루션, 지역아동센터 ‘키다리 아저씨’가 되다
광양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 실천 매달 지역아동센터 방문, 생일 축하 아이들, 손수 작성한 편지 ‘감사 전해’ 낡고 오래된 지역아동센터 ‘시설보수’
광양 지역사회와의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포스코GY솔루션(대표이사 윤훈) 재능나눔봉사단의 특별한 봉사활동이 눈길을 끌고 있다.
포스코GY솔루션은 2023년 6월 정비자회사 창립 이후부터 지금까지 재능나눔봉사단을 운영 하면서 매달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에서 펼치는 주요 봉사활동은 ‘매달 생일을 맞은 아이들을 위한 간식 지원’ 프로그램이며, 생일을 맞은 아이들은 간식 세트를 선물 받으며, 따뜻한 축하의 시간을 갖고 있다.
봉사단은 ‘키다리아저씨’라는 별칭으로 불리며 아이들에게는 즐거움을 지역사회에는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으며, 더불어 정회기 광양시의원도 봉사활동에 동참해 함께 아이들을 위한 나눔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특별한 날을 좀 더 소중하게 기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봉사단 외에도 포스코GY솔루션의 직원들도 함께 참석해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있다.
아이들은 손수 작성한 편지를 통해 재능나눔봉사단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는데 편지에는 생일 파티에 함께 해준 감사한 마음과 따뜻한 메시지가 담겨 있다.
한편 봉사단은 지붕 보수, 외벽 수리 등 낡고 오래된 지역아동센터 시설보수를 통해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시설보수도 진행하고 있다.
포스코GY솔루션 관계자는 “우리가 함께 할 수 있는 것이 작은 힘일지라도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포스코GY솔루션은 ‘키다리아저씨’의 마음으로 아이들을 응원하면서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