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청년들의 아름다운 삶, 청년열전 [55] “문화도시 광양이 빨리 왔으면 좋겠어요”…박은지

다양한 광양청년들이 광양에서 살아가는 다양한 활동과 생각을 공유하고 그들의 아름다운 삶을 응원하는‘청년열전’을 마련했다. 55번째 광양청년 박은지 씨의 삶을 들여다 본다. [편집자 주]

2021-05-28     광양뉴스

 

▶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광양에서 피부관리실을 운영하고 있는‘톡톡에스테틱’대표 박은지입니다.

▶ 피부 고민 중인 분들에게 꿀팁

1년 넘게 마스크를 쓰고 있는 요즘입니다. 예민하지 않은 피부여도 매일 마스크를 써서 피부에 닿는 부분에 붉게 올라오고 트러블도 많이 생기고 있어요. 실제로 그래서 저희 관리실에 오시는 고객들도 있어요.

일단은 물이요. 물을 많이 드시며 수분감을 채워주는 게 좋아요. 그리고 클렌징이요. 클렌징을 잘못된 방법으로 하시게 되면 피부 장벽이 무너질 수도 있어요.

이 두 가지만이라도 잘 실천하시면 지금보다 훨씬 더 나으실 거예요.

 

▶ 피부 관리 관심은 언제부터

저는 학창시절부터 뷰티 쪽에 관심이 많았어요. 20살이 되자마자 우연히 피부과에서 알바를 하게 되었는데 피부관리를 해주며 고객들과 재미있는 이야기를 나누고, 서비스업이지만 1대 1로 소통을 할 수가 있다는 게 참 매력적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대학도 피부미용과로 진학을 하고 그 이후에도 피부과, 한의원, 피부관리실에서 경력을 쌓게 되었습니다.

▶ 이 분야를 꿈꾸는 광양 청년들에게 조언 한마디

10년 전에도 이런 말을 많이 들었어요. 뷰티는 절대로 망하지 않는다. 그래서 제 주변 동생들이나 후배들에게 뷰티 쪽에 관심이 있고, 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면 한번 도전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말합니다. 지금도 그렇고 앞으로도 더 뷰티 쪽으로 많은 분야도 생길 것이고 사람들의 성품과 가치를 올리는 데에 꼭 필요한 수단이니까요.

▶ 피부에 좋은 음식 3가지 추천

피부에 좋은 음식이라면 대표적인 연어, 토마토, 당근이에요. 연어는 콜라겐으로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고, 토마토는 비타민 A&E가 풍부하며, 피지 조절 능력도 있어요. 당근은 우리 몸의 밸런스가 깨지지 않게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 피부관리 외에 즐겨하는 취미

요즘은 운동이 그렇게 재미가 있더라구요. 원래는 운동 자체를 하기 싫어하고 다이어트를 하면 굶는 식으로 많이 했었는데 운동을 하며 체력을 키우고, 아침에 개운한 느낌을 받아 꾸준히 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중입니다.

 

▶ 100만원을 바로 얻을 수 있는 기회와 1000만원을 뽑기로(당첨 확률 50%) 얻을 수 있는 상황이 있다면 본인의 선택은?

정말 솔깃한 질문이에요. 저는 고민 없이 1000만원을 택할 것 같아요. 저에게 선택권이 주어진다면 모 아니면 도라고 생각해요. 50%의 당첨 확률이지만 그 절반을 믿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안되더라도 100만원을 못 가진 것에 대한 후회는 없을 것 같아요. 하하

▶ 하늘을 날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면 가장 가보고 싶은 곳

요즘 코로나 때문에 해외여행이든 국내여행이든 맘 편히 가보지 못했어요. 음, 가보고 싶은 곳이 있다면 필리핀 보라카이에 너무 가고 싶어요. 저의 첫 해외여행이었던 곳이었고 노을이 지는 풍경을 바라봤던 그 느낌은 이루어 설명할 수 없을 만큼 너무 좋았어요. 지금도 생각하니 가슴이 떨리네요. 당장 가고 싶을 만큼.

▶ 광양이 문화도시가 된다면 어떤 이미지일까요?

광양시민들을 위한 문화공간이 있고, 즐길 거리가 있다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예술, 축제, 공연 등 많은 것들이 생기면 누구나 가릴 것 없이 다들 행복해하는 모습이 상상이 가요. 문화도시가 되어 다 같이 어울려 즐기고 소통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어요.

▶ 마지막으로‘광양’2행시 부탁해요.

광 : 광양시민 여러분

양 : 양 어깨 토닥토닥 오늘도 수고했어요.

(자료제공=광양시문화도시사업단)

※‘청년열전’은 광양시문화도시사업단 홈페이지(www.gyculture.or.kr) 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