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삼진우드 광양지점, 자연친화적인 목재데크...멋과 미를 살린 다양한 데크 시공
‘데크’는 공원, 둘레길, 산책로, 바닷가 등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람들에게 편안함을 주는 휴식의 소재다.
데크를 생산하는‘(주)삼진우드’는 전남지역기업으로 본사는 무안군에 있으며 광주 총판과 광양지점을 둔, 장래가 밝은 중소벤처기업이다.
기존 PE/PP로 생산되던 데크에서 벗어나 목분 함유량 56%와 PVC를 혼합한 고도의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친환경 합성목재 데크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작년에 설립된 신생기업이지만 발명특허증, 제품인증서, 벤처기업확인서, 중소기업확인서, 품질경영체제인증서, 여성기업확인서, 목재생산제재업등록증,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등 어느 회사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을 만큼 실속 있는 자격을 갖추고 있다.
품질 검증은 김대중 컨밴션센터와 해남추모공원, 신안 하의면 신의초 등에 제품을 납품하고 설치했다는 데서 확인할 수 있다.
광양에도 지점을 열어 이제 광양에서도 삼진우드가 생산하는 친환경 데크 제품과 함께 휴식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주)삼진우드 광양지점 대표는 교육 기부.봉사단 극단 마마두 인형극단을 이끄는 김경화 씨다.
김 대표가 삼진우드 광양지점을 열게 된 동기는 좀 특별하다.
김 대표는“마마두 인형극단을 맡아 교육기부,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는데 봉사에도‘돈’이 필요하더라”며“마침 이모님이 작년에 삼진우드를 설립하고 한 번 해보지 않겠느냐 권유했고 친환경 소재라는 것에 마음이 움직여서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기존에 설치된 대부분의 데크는 PE/PP소재로 만들어진데 반해 삼진우드의 데크는 PVC소재로 만들어서 뒤틀림, 변색, 염류, 불에도 강한 난연성을 갖고 있어 반영구적이다”며“조달청에 등록된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다. 친환경 소재이지만 PE/PP데크와 가격차이가 없으니 이왕이면 친환경 소재를 쓰면 좋지 않겠느냐”고 제품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삼진우드 광양지점에서 취급하는 데크 제품은 친환경 합성목재(WPC)제품으로 솔리드형, 클립형, 무늬목 등 종류가 다양하다.
앞으로 가정용 강화마루 대용으로 시공할 수 있는 무늬목 바닥재와 시각장애인용 데크가 생산되면 광양에서도 삼진우드만의 특화된 데크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천연목재 제품은 천연 오일스텐을 발라줘야 하는 등 특별한 관리가 필요한데 삼진우드가 내놓는 무늬목 제품은 사용하기 간편한 친환경 소재다. 광양지역 수요가들에게 적극 권하고 싶은 제품이다”며 김 대표는 무늬목 데크를 적극 추천한다.
광양지점이 취급하는 삼진우드 데크용 제품은 천연목재와 왕겨, 고분자 수지를 혼합. 압축. 성형해 생산, 고급스러운 표면질감, 우수한 내구성, 중금속 유출 위험이 없는 자연친화적인 조경자재인 합성목재제품과 열처리목 휀스, 태양광 데크 매입 등이 있다.
특히 목분을 특수코팅해서 만드는 (주)삼진우드의 데크 제품은 고급스러운 목재질감은 물론 향기와 내수.내습.내충성을 지니고 있는 반영구적인 자재로 청소와 교체 등 유지보수가 간편하다.
또한 포름알데히드, 비소, 수은 등 유해물질 방출이 전혀 없는 안전한 자재로 기술표준원의 기준치에 적합함을 인증 받았다.
더불어 다양한 칼라와 곡선 등 자유로운 표현이 가능해 공간의 가치를 충분히 살리고 주변 어떠한 환경과도 잘 어울리는 장점을 갖고 있다.
삼진우드 광양지점은 이중논슬립데크, 곡면논슬립데크, 난간재, 기둥재 등 솔리드와 클립형 등 다양한 친환경 특허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목교데크, 계단데크, 탐방로 등 단순 데크가 아닌 멋과 미를 살린 어떤 형태의 시공도 가능하다.
▶ 대표자 : 김경화
▶ 전화 : 061) 793-7355
▶ 주소 : 광양시 중동로 6-1 2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