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마시립도서관, 무료강좌 수강생 모집
중마시립도서관, 무료강좌 수강생 모집
  • 모르쇠
  • 승인 2007.03.12 16:56
  • 호수 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립중마도서관에서는 시민들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교양증진 및 평생교육기관으로서의 도서관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2007년 봄학기 문화교실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봄학기 프로그램은 ‘동화구연 자격증반’, ‘나만의 비밀 책 만들기’, ‘창의력 쑥쑥~ 초등가베’, ‘엄마랑 영어로 놀아요’, ‘노래로 배우는 영어교실’ 등 5개 강좌로 유아와 초등학생,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에 걸쳐 운영한다.
 
강좌별 수강인원은 20명 내외로 참여 희망자는 3월 19일부터 중마도서관 1층 어린이실을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wangyang.jeonna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초등학교 2~3학년이 대상인 ‘나만의 비밀 책 만들기’ 강좌는 책읽기와 토론을 통해 다듬어진 생각들을 다양한 그림과 글쓰기로 표현해 내고 이를 비밀 책 형태로 묶어내는 통합독서활동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한 ‘창의력 쑥쑥 ~ 초등가베’ 강좌는 가베로 다양한 구조물을 만들어 보고 수학적 능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의 창의력 발달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엄마와 함께 영어로 놀아요’ 강좌는 영어와 책에 친숙하지 않은 유아와 엄마들을 대상으로, 영어동화와 관련된 노래, 율동, 동화구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아이들의 독서흥미를 유발하고 엄마들에게는 집에서 아이들의 영어교육을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강좌를 통한 교육효과와 더불어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자주 드나들면서 도서관 이용방법을 배우는 것과 동시에 스스로 정보와 책을 찾는 기쁨을 맛볼 수 있다.
 
이밖에 공공장소에서의 예절을 배울 수 있는 장소로도 이용될 수 있어 일석 삼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수 것으로 예상돼 중마도서관에서는 유아 및 초등학생 자녀를 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