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 비용, 전액 지원
안전 배려, 왕복 차량 운행
안전 배려, 왕복 차량 운행
광양농협(조합장 허순구)이 바쁜 영농으로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농업인 10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 초부터 종합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광양농협은 조합원의 건강관리와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으로 의료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는 농업인의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고, 조기 발견해 치료할 목적으로 매년 조합원을 대상으로 종합건강검진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에도 영농회에서 추천된 조합원을 대상으로 순천 소재 전문건강검진센터에서 농한기인 7월 초부터 약 2개월 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수면내시경 후 차량운전 시 사고 위험이 높다는 우려에 왕복 차량운행을 제공해 조합원의 안전까지 배려하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되고 있다.
건강검진은 기본항목을 포함해 소화기, 복부초음파, 간 기능, 심혈관 질환, 신장, 췌장 기능 등 80여 항목을 정밀검사하고, 선택 항목으로 CT, 내시경, 특수초음파 등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는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지원해 조합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허순구 조합장은 “조합원들이 바쁜 영농으로 건강에 소홀해 하는 경우가 많아 종합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고 조기발견해 치료할 수 있도록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조합원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