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졸업예정생 230명 대상
22일부터 5일간 입사서류 작성법·면접전략 등 컨설팅
22일부터 5일간 입사서류 작성법·면접전략 등 컨설팅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22일부터 5일간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졸업예정생 230명을 대상으로 취·창업 역량강화 교내캠프를 운영했다.
'대학생 취·창업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은 도내 청년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전남센터가 2017년부터 운영 중이다.
지역 대학에 학점인정 취·창업 교양 교과목을 개설해 취업 전문 강사 초빙을 통한 교육과 교내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교내캠프는 한국폴리텍대학의 자동화기계정비과, 전자제어과, 제철화학품질검사과, 산업설비과, 컴퓨터응용기계과, 전기제어과 졸업예정생을 대상으로 취업 역량강화를 위해 입사서류 작성법과 면접전략 등 전문 컨설팅을 통한 이론 및 실습 교육으로 운영했다.
특히 바로 취업전선에 뛰어드는 학생들을 위한 즉석 입사서류 컨설팅과 모의 면접 등 구직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교육의 만족도를 높였다.
전남센터는 교육 후에도 교육생 대상 관련 분야 취업 정보 제공을 통해 취업 성공에 지속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정영준 전남센터장은 "이번 교내캠프가 교육생들이 취업 준비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위한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대학과 협업을 통해 교육생에게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