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 “전망 좋은 서천변을 바라보며 커피도 드시고 발 건강도 지키세요”
[업체탐방] “전망 좋은 서천변을 바라보며 커피도 드시고 발 건강도 지키세요”
  • 김호 기자
  • 승인 2019.04.12 18:52
  • 호수 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색 족욕카페 MOAA(모아)…광양 서천변 상륙

족욕 전도사로 변신한 광양출신‘섬진강’가수 나광진 대표

사람의 신체 중에서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릴 정도로 인식되는 발의 중요성이 날이 갈수록 높아져 가고 있다.

특히 발은 걷는 수단을 넘어 발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허리, 무릎, 발목 뿐 아니라 신체 내장기관에까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은 더 이상 새로운 사실이 아니다.

 

발이 피곤하면 온몸이 피로하다는 것을 느껴본 사람들은 발의 피로를 풀어주면 온 몸이 개운해 지는 것을 느껴봤기 때문에 특히 발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다.

대표적인 발 관리 방법은 발마사지, 수면양말, 독소제거 팩 등 다양하지만 족욕도 빠질 수 없는 발 관리 방법 중 하나다.

그런 족욕을 커피를 마시며 즐길 수 있는 이색 족욕카페가 광양읍 서천변에 새로 문을 열었다.

MOAA(모아) 족욕카페가 바로 그곳.카페를 연 사람은 다름 아닌 광양출신 가수로서‘사랑합니다’와‘섬진강’을 히트시키고 전국을 무대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나광진 씨다.

발 건강을 위한 족욕 전도사로 본격 나선 나광진 대표는‘평발’이다.

나 대표는 전국을 다녀야 하는 공연 스케줄로 인해 무대에 오래 서있다 보면 공연이 끝나면 다리가 붓고 피곤이 빨리 와 항상 고민이었다.

그렇다보니 평소 발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발 피로도에 대해서도 매우 민감해 발 마사지와 족욕을 자주 할 수 밖에 없었다.

나 대표는 이에 그치지 않고 아예 족욕기를 구입해 집에서 시간 날 때 마다 발 피로를 풀기 위해 애를 썼다.

그러나 흔히들 집에서 운동한다고 런닝머신을 들여놓지만 몇 개월 지나면 빨래 건조대나 옷걸이로 전락해 버리는 것처럼, 나 대표의 족욕기도 결국 집안 한 켠에 처박힌 신세가 되더라며 웃었다.

이후 어떻게 하면 발 피로를 자주 풀 수 있을까라는 고민은 많은 사람들이 함께 족욕 마사지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발전했고, 커피나 차를 마시며 족욕을 할 수 있는 족욕카페 사업으로까지 발전하게 됐다.

나 대표는“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이미 족욕카페가 많이 있고, 광양에도 운영되는 곳이 있다”며“많은 사람들이 선호할 수 있는 차별화된 이색 족욕카페를 선보이기 위해 수 년간의 연구가 필요했다”고 말했다.

차별화를 위한 고민 끝에 내린 결론은 ‘경관’이었다.

족욕카페 모아(MOAA)를 전국 체인점으로 확장할 목표를 갖고 있는 나 대표는 앞으로 국제적 관광도시인 제주도를 비롯 전국 유명 관광지에 체인점을 낼 계획이다.

나 대표는“광양에서 전망과 경관이 가장 좋은 광양불고기 특화거리에 1호점을 낼 수 있게 된 게 뿌듯하다”며 “모든 분들이 만족하고 또 찾아 주실 수 있도록 계속 보완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색 족욕카페‘모아(MOAA)’를 상징하는 로고도 직접 디자인하는 정성을 쏟았던 나 대표는“아름다운 서천변이 바라다 보이는 커피숍에서 최고시설의 족욕을 무료로 즐기실 수 있다는 것이 저희 카페의 가장 큰 장점”이라며“친구와 연인, 가족, 지인과 함께 오셔서 고급스러운 커피도 마시고, 건강도 챙기실 수 있는 광양시민들의 사랑방이 됐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했다.

대표는 또“소자본으로 1석2조의 이색족욕카페를 운영할 청년 창업 희망자들을 기다린다”며“성공적인 창업이 되도록 그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해 갈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 주소 : 광양읍 서천1길 54 (삼대불고기 옆)

▶ 체인점 문의 : 761-3114

▶ 영업시간 : 오전 11시~ 오후 11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