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EBS, 예비 고1 위한 대입설명회 공동 개최
전남교육청-EBS, 예비 고1 위한 대입설명회 공동 개최
  • 이정교 기자
  • 승인 2018.10.1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2022 대입개편안’ 따른 대비 전략 안내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과 EBS가 공동으로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예비 고1을 위한 대입 설명회를 개최한다. 광양지역은 마동중학교 체육관에서 오는 26일 7시부터 진행된다.

이번 설명회는 광양시를 포함해 5개 권역(순천, 목포, 나주, 여수)에서 진행되며, ‘2022 대입제도의 이해 및 개편방안에 따른 대비 전략’을 주제로 교육청 담당자가 △일반고 교육 혁신 계획 및 도교육청 지원 방안을 안내하고, EBS 강사가 △예비 고1을 위한 과목선택 방법 및 예비 학습 전략을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개정 교육과정 도입 △수능 개편 △정시 확대 등의 대입제도 변화가 적용되는 중3 학생들은 과목선택 방법 및 학습 전략을 배우면서, 자신의 진로에 맞춰 고등학교 생활을 설계해 보고 대입 전략을 세워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허성균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설명회는 지난 8월 발표된 2022 대입제도 개편안에 따른 중3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 일반고 교육혁신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대입정보 제공과 상담기회를 늘리는 지원 확대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교육지원청은 대입설명회와 함께 광양지역 중·고 연합 진학지원단을 운영해, 지역 내 중학생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진학 설계를 할 수 있도록 학교로 찾아가는 진학설명회를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