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다채로운 행사‘풍성’
어린이날, 다채로운 행사‘풍성’
  • 광양뉴스
  • 승인 2018.04.27 18:08
  • 호수 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5일 시청 앞 시민광장, 놀이문화 체험 한마당

광양시는 제96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오는 5월 5일 오전 9시 시청 앞 시민광장 일원에서 어린이날 행사와 놀이문화 체험 한마당을 개최한다.

행사는 광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합창, 어린이 사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에서는 △모범어린이 표창 △어린이 헌장 낭독 △놀이문화 선포 △어린이날 노래 합창 △전남드래곤즈 선수단 사인볼 전달 행사가 열린다.

특히, 유치원과 초등학교 8개교가 참여한 가운데 놀이문화 활성화 선도지원청으로 지정된 광양교육지원청에서 놀이문화 선포와 헌장을 낭독한다. 이와 함께 가족과 함께하는 전래놀이, 도구놀이, 세계놀이 등 다양한 놀이마당도 선보일 예정이다.

‘놀이마당’에서는 옛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딱지치기, 고누놀이, 윷놀이 등 전통 놀이에서부터 베트남, 일본, 중국 등 다른 나라의 놀이문화까지 체험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만들기 마당’에서는 자외선 야광고리, 자력마찰 바람개비 만들기, 방향제 만들기 등 신기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경찰, 소방관, 군인, 의사 등 다양한 직업의 체험행사와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비누방울 쇼, 드론 조종체험, 컬링대회 등 아이들의 흥미를 끌만한 다채로운 행사와 도로명 주소, 구강·영양 교육, 아동성폭력예방 등 홍보마당도 펼쳐진다. 이와 더불어 어린이 나눔장터, 솜사탕, 팝콘, 아이스크림 등 풍성한 먹거리와 함께 가족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쉼터 등을 설치해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즐기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양균 교육청소년과장은“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가족들이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알차게 준비했다”며“많은 시민들이 자녀와 함께 이날 행사에 참여해 건강한 가족문화를 만드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