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맥 잇는 최고‘명품공연’…‘굿GOOD보러가자’
대한민국 맥 잇는 최고‘명품공연’…‘굿GOOD보러가자’
  • 김영신 기자
  • 승인 2017.11.03 19:55
  • 호수 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오후 7시 30분 백운아트홀, 부채춤·줄타기 등‘다채’

오는 15일(수) 방방곡곡 대한민국을 잇는 최고의 명품공연인 2017년‘굿GOOD보러가자’를 백운아트홀에서 개최된다.

광양시와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직무대리 이향수)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공연은 2004년부터 전국의 중소도시와 문화 소외 지역 72곳 이상을 누비며, 무형문화재를 비롯한 문화유산과 전통예술을 한자리에서 보여주는 종합예술공연이다.

올해는 울릉군과 고창군, 파주시 등 6개 지역을 순회하며, 4000여 명의 관람객과 함께 전통문화의 향기를 전파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공연‘굿GOOD보러가자’는 명불허전과 팔도유람, 만년행락 등 총 세 마당으로 구성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해 시민들을 찾아간다.

첫 번째 무대인‘명불허전’에서는 한국문화재재단예술단의 신명나는‘오고무’을 시작으로 양승희 명인이‘김죽파류 가야금 산조’의 아름다운 가락이 무대를 가득 채우며, 심금을 울리는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한다. 국수호 명무(국가무형문화재 제27호 승무 이수자)가 거문고의 묵직한 음색과 깊은 세월을 춤의 몸짓에 담아‘금무’를 선보인다.

두 번째 무대인‘팔도유람’에서는 지난 10월에 진행된 함양공연의 얼굴 심마니가‘팔도의 얼굴’에 출연해 광양시에 희망 메시지를 전달한다. 특히, 떠오르는 스타 젊은 소리꾼 이봉근이 판소리부터 대중음악까지 아우르는 다양하고 이색적인 무대‘팔도아리랑’을 선보인다.

마지막 무대인‘만년행락’에서는 한국문화재재단예술단의 화려한‘부채춤’에 이어 연희단 샘;도내기의‘사자춤’과 김대균 명인의 아슬아슬한‘줄타기’로 공연의 마지막 하이라이트를 장식한다.

지윤성 문화재팀장은“전통 음악과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이번 공연은 대한민국 최고 명인들의 명품공연을 즐길 수 있는 기회인만큼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연 문의나 자세한 내용은 문화예술과(797-2418)나 백운아트홀(790-6020), 한국문화재재단(02-3011-1711)으로 연락하면 된다.